24년 7월 3주간의 관찰: 곰인형을 만들면서 따뜻해지는 느낌의 한 주였습니다.

 

7월 15일 : “불명확” 시리즈 아이들의 바디가 완성 7월 15일 : “불명확” 시리즈 아이들의 바디가 완성

보디의 조립이 되어 손발이 모두 갖추어져 있는 「불명확」시리즈의 아이들… 원래 “무기”는 색의 원단으로 만들어진 귀의 형태가 특징이었습니다. 보통 따로 만들어서 붙이는데… 15cm는 원래대로 따로 만들어서 붙이는 방식으로 했는데 13cm는 반죽을 붙여서 모양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변형되었습니다. 어떤게 예쁜지는 완성형을 보고 판단해주세요. 물론 개인적인 취향은 크겠죠? 보디의 조립이 되어 손발이 모두 갖추어져 있는 「불명확」시리즈의 아이들… 원래 “무기”는 색의 원단으로 만들어진 귀의 형태가 특징이었습니다. 보통 따로 만들어서 붙이는데… 15cm는 원래대로 따로 만들어서 붙이는 방식으로 했는데 13cm는 반죽을 붙여서 모양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변형되었습니다. 어떤게 예쁜지는 완성형을 보고 판단해주세요. 물론 개인적인 취향은 크겠죠?

7월 16일 : 조금 큰 조코미쿠마씨 & 알 수 없는 이 시리즈 옷 갈아입히기 7월 16일 : 조금 큰 조코미쿠마씨 & 알 수 없는 이 시리즈 옷 갈아입히기

저번 주에 13cm 애들 3마리를 만들었는데······ 하트를 그리면서 등에 그리는 바람에 3마리가 추가됐어요. 진승 작가님은 많이~ 이 만들고 싶으신건가요? 자꾸 실수를 하고 추가 작업을 해서 수량이 늘어나네요? 저번 주에 13cm 애들 3마리를 만들었는데······ 하트를 그리면서 등에 그리는 바람에 3마리가 추가됐어요. 진승 작가님은 많이~ 이 만들고 싶으신건가요? 자꾸 실수를 하고 추가 작업을 해서 수량이 늘어나네요?

아이들 옷맵시가 시작되고······ 우선적으로 선택된 것은, 이전에 만들어 두었던 조금 큰 쪼꼬미의 곰씨… 잔무늬 원단을 선택해서 바지를 입었습니다만··· 원단이 진한 색이라서 그런가요? 컨트리이면서 순박하게 보이는 것이··· 완전 치는 느낌이 드네요. 아이들 옷맵시가 시작되고······ 우선적으로 선택된 것은, 이전에 만들어 두었던 조금 큰 쪼꼬미의 곰씨… 잔무늬 원단을 선택해서 바지를 입었습니다만··· 원단이 진한 색이라서 그런가요? 컨트리이면서 순박하게 보이는 것이··· 완전 치는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차례차례 옷을 입고 가는 알 수 없는 시리즈의 아이들… 청바지를 입은 듯한 느낌을 연출하려고 했는지 파란색 계열의 원단을 선택해서 입을 수 있었습니다. 저 작은 바지에 주머니도 하나씩 다 있어요. 그리고 차례차례 옷을 입고 가는 알 수 없는 시리즈의 아이들… 청바지를 입은 듯한 느낌을 연출하려고 했는지 파란색 계열의 원단을 선택해서 입을 수 있었습니다. 저 작은 바지에 주머니도 하나씩 다 있어요.

7월 17일 : ‘불명확’ 시리즈 13cm 아이들 얼굴 만들기 완성 7월 17일 : ‘불명확’ 시리즈 13cm 아이들 얼굴 만들기 완성

이어진 알수없는 시리즈의 아이들의 작업.. 아래턱부터 하고, 눈까지 붙여서 볼터치까지 해주면 표정 완성! 작은 눈을 가지고 촐랑거리고 있는데, 6마리가 닮은 것 같아 다른 느낌이 드는 것이… 이참에 인형을 만들거야~!!! 이어진 알수없는 시리즈의 아이들의 작업.. 아래턱부터 하고, 눈까지 붙여서 볼터치까지 해주면 표정 완성! 작은 눈을 가지고 촐랑거리고 있는데, 6마리가 닮은 것 같아 다른 느낌이 드는 것이… 이참에 인형을 만들거야~!!!

완성된 아이들을 모아 단체 사진을 찍어봅니다. 덩어리 사진… 완성된 아이들을 모아 단체 사진을 찍어봅니다. 한 덩어리의 사진···

정렬 사진··· 정렬 사진···

그리고 귀 모양을 바꿔가면서 고민도 다르게 해본 특이한 귀 모양의 놈··· 그리고 귀 모양을 바꿔가면서 고민도 다르게 해본 특이한 귀 모양의 놈···

 

7월 18일 ~ 7월 19일 : “불명” 시리즈 20cm & 15cm 아이 얼굴 만들어 완성 7월 18일 ~ 7월 19일 : “불명” 시리즈 20cm & 15cm 아이 얼굴 만들어 완성

이제 남은 알 수 없는 이 시리즈의 바디는 20cm 1마리, 15cm 3마리… 얼굴을 만들어서 완성해야겠죠? 같은 코스입니다. 15cm부터는 눈이 조금 큰 버튼이기 때문에 더 푹신푹신해지는 것 같습니다. 조금 어렴풋한 표정이 되는 녀석들도 있어요.. 김비서는 큰 눈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그런지··· 이렇게 큰 눈으로 반짝반짝 쳐다보면 딱 갑니다. 이제 남은 알 수 없는 이 시리즈의 바디는 20cm 1마리, 15cm 3마리… 얼굴을 만들어서 완성해야겠죠? 같은 코스입니다. 15cm부터는 눈이 조금 큰 버튼이기 때문에 더 푹신푹신해지는 것 같습니다. 조금 어렴풋한 표정이 되는 녀석들도 있어요.. 김비서는 큰 눈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그런지··· 이렇게 큰 눈으로 반짝반짝 쳐다보면 딱 갑니다.

‘불명’ 시리즈가 15cm 완성됐으니까 세워서 찍어봐야겠죠? ‘불명’ 시리즈가 15cm 완성됐으니까 세워서 찍어봐야겠죠?

‘MISI’도 완성했어요. 나의 “알 수 없음”과 함께 찍으니까··· 원단은 염색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흰색 정도는 차이가 나는 것이 당연하지만… 같은 본인데 얼굴형과 체형까지 좀 바뀌어서는… 작가님도 뭔가 하면서도 재밌어하시네요. ‘MISI’도 완성했어요. 나의 “알 수 없음”과 함께 찍으니까··· 원단은 염색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흰색 정도는 차이가 나는 것이 당연하지만… 같은 본인데 얼굴형과 체형까지 좀 바뀌어서는… 작가님도 뭔가 하면서도 재밌어하시네요.

 

이번에 만든 알 수 없는 시리즈의 아이들을 세워서 찍어볼게요. 이번에 만든 알 수 없는 시리즈의 아이들을 세워서 찍어볼게요.

근데… 이 피는 못 속이는 느낌이 뭔가요? 쌍둥이 동생들을 데리고 온 오빠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알 수 없는’ 친구 20cm의 아이입니다. 근데. 이 피는 속일 수 없는 느낌이 뭔가요? 쌍둥이 동생들을 데리고 온 오빠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알 수 없는’ 친구 20cm의 아이입니다.

곰인형이 늘어져있는 모습을 보면··· 김비서도 기뻐지네요. 즐겁게 쓴 7월 3주의 관찰일지입니다. 작업 목록을 보면 진승 작가님, 7월 4주에는 만두머리가 될 것 같았던 애들의 표정을 지어야 할 것 같은데… 인형을 계속할 수 있었을까요? 날씨가 더워서 작업을 많이 못했을 수도 있어요 어쨌든······ 작업한 만큼 적은 후 관찰일지로 찾아뵙겠습니다. 곰인형이 늘어져있는 모습을 보면··· 김비서도 기뻐지네요. 즐겁게 쓴 7월 3주의 관찰일지입니다. 작업 목록을 보면 진승 작가님, 7월 4주에는 만두머리가 될 것 같았던 애들의 표정을 지어야 할 것 같은데… 인형을 계속할 수 있었을까요? 날씨가 더워서 작업을 많이 못했을 수도 있어요 어쨌든······ 작업한 만큼 적은 후 관찰일지로 찾아뵙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